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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목 (소비자경보 2020-02호) 코로나19관련 마스크・손 소독제 물품구매를 사칭한 보이스피싱 피해사례 발생!
작성자 김소이 등록일 2020-03-11 조회수 91
담당부서 불법금융대응단 담당팀 금융사기대응팀 문의 02-3145-8125
첨부파일 hwp파일다운로드200311_보도자료_코로나19관련 마스크 손 소독제 물품구매를 사칭한 보이스피싱 피해사례 발생, 소비자경보 주의 발령_.hwp (파일크기 : 1MB)

 

제 목 : 코로나19관련 마스크손 소독제 물품구매를 사칭한

          보이스피싱 피해사례 발생!, 소비자경보 "주의" 발령!

 

 

 

소비자 경보 내용

 

 

 

코로나19 확산따른 국민들의 불안감을 악용하여 마스크손소독제 긴급구매 등을 사유로 한

    보이스피싱 피해사례 발생

󰊱 출처가 불분명한 문자메시지 수령시

바로 삭제!(앱 설치 요구시 바로 전화 끊기)

󰊲 가족 및 지인을 사칭하여 메신저로 금전 요구시

전화로 본인 여부를 반드시 확인!

 

 

(대금결제 등 출처 불분명 문자메시지 수신시) 출처가 불분명문자메시지 보는 즉시

    바로 삭제할 것

 

(메신저를 통한 금전요구시) 가족, 친구 등을 사칭하여 메신저금전 요구하는 경우 반드시

    전화로 본인 및 사실여부를 확인할 것

 

아울러, 다양한 유형의 보이스피싱 위험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보이스피싱 단계별

   예방 원칙(첨부1) 숙지하시길 당부드리며,

 

  ◦ 금융회사의 사기 예방 서비스(첨부 2)도 적극 활용하시기 바랍니다.

 

 

     * 보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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담당부서
금융소비자보호총괄국 소비자보호정보공시팀
전화번호
02-3145-8334