민원안내

금융소비자 민원·상담 창구입니다.

은행, 보험, 증권 등 금융 분야와 관련한 피해 및 불만을 상담해드립니다.

  • 전화상담 : 국번없이 1332
  • 내방상담 : 본원 1층 금융민원센터, 지원 출장소 (토요일 휴무)
  • 상담시간 : 평   일 오전 09:00 ~ 20:00
    토요일 오전 09:00 ~ 13:00
    일요일 및 공휴일 : 휴무

상담절차도

  • 민원인
    • 민원접수
    • 상담
      • 내방
        • - 민원인 불만사항 청취등 상담
        • - 미해결시 민원 서류작성 및 접수절차 안내
      • 금감원콜센터 1332
        • 0번 5대 금융악 피해 상담 및 신고
        • 1번 금융회사에 대한 불만 및 피해 상담
        • 2번 상속인 금융거래 조회서비스
        • 3번 불법사금융 및 개인정보불법유통 신고, 새희망홀씨 등 서민금융지원 안내
        • 4번 금융범죄 및 비리 신고
        • 5번 기업공시 안내
        • 6번 중소기업 금융애로센터
        • 7번 금융자문서비스
        • 8번 금융개혁제안
      • 인터넷채팅
        • - 장애, 중증질환 등으로 전화 및 내방상담이 어려운 분들의 불만상담
        • - 미해결시 민원서를 작성 및 접수 절차 등 안내

      전국어디서나 국번없이 1332를 누른 후 안내멘트에 따라 민원인이 원하는 번호를 누르면 자동으로 해당권역 상담원에게 연결됩니다. 통화연결이 되지 않고 일정기간 통화대기되는 경우 자동으로 통화예약(Call Back System)이 가능합니다.

      • 해결시 : 민원해소
      • 미해결시 : 민원접수

※ 평일 야간(18:00~20:00) 및 토요일은 일부 상담이 제한될 수 있으니 가급적 평일 주간(09:00~18:00)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