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청탁금지 및 금품수수 신고

본문내용

신고안내

금융감독원 소속 임직원 및 금융감독원 공무수행사인의 「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」 위반사례(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)를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신고대상

금융감독원 소속 임직원 및 금융감독원의 업무를 수행하는 개인·법인의 청탁금지법 위반사례

신고방법

  • 누구든지 금융감독원 소속 임직원 및 금융감독원의 업무를 수행하는 개인 혹은 법인의 부정청탁 또는 금품등 수수 행위를 알게 된 경우에는 금융감독원에 신고할 수 있습니다.
  • 신고는 방문, 우편, 팩스, 인터넷(청렴신문고)를 이용하시고, 신고전에 전화 및 이메일을 통한 상담도 가능합니다.
  • 전화상담 : 02-3145-5492, 5490(금융감독원 청탁방지업무 담당자)
  • 이메일상담 : hegemonier@fss.or.kr
신고시 필수 기재 사항(청탁금지법 시행령 제29조)
  1. 1. 신고자의 인적사항 : 성명, 주민등록번호, 주소, 직업 및 연락처, 그 밖에 신고자를 확인할 수 있는 인적사항
  2. 2. 법위반자의 인적사항 : 성명, 연락처, 직업 등 위반행위자를 확인할 수 있는 인적사항
  3. 3. 신고의 경위 및 이유
  4. 4. 법 위반행위가 발생한 일시, 장소 및 내용
  5. 5. 법 위반행위 내용을 입증할 수 있는 증거자료(증거자료를 확보한 경우만 해당)
방문/우편 신고
(07321)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대로 38 금융감독원
팩스신고
(02) 3145-5505
온라인 신고
국민권익위원회 청렴신문고를 통하여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

청탁금지법 위반사항 신고처리 절차

  • 금융감독원에 금융감독원 소속 임직원 및 금융감독원의 업무를 수행하는 공무수행사인의 청탁금지법 위반 신고가 접수되면 금융감독원 청탁방지담당관이 사실관계를 확인하여 필요한 조사를 진행하며 조사를 마치면 그 결과를 신고자에게 알려드립니다.
  • 신고자의 신분비밀이 보장되며, 신고 등을 이유로 한 불이익 조치가 금지됩니다.
  • 신고자는 국민권익위원회에 신변보호조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.
  • 신고에 의하여 공공기관에 직접적인 수입의 회복·증대 또는 비용의 절감 등을 가져온 경우, 재산상 이익을 가져오거나 손실방지·공익증진을 가져온 것으로 인정될 경우, 국민권익위원회로부터 보상금 및 포상금이 지급될 수 있습니다.
※ 처리절차

step.1 신고자 : 청탁금지법 위반사항 신고 → step.2 금융감독원 : 접수 및 확인/위반행위 조사 → step.3 신고자 : 조사결과 통보(조사결과를 통보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 이의신청 가능)

* 신고내용이 명백히 거짓인 경우, 필수 기재사항에 대한 보완요구를 받고도 기한내에 보완하지 않는 경우 등 해당 신고가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4조제1항의 규정에 해당할 경우 종결처리할 수 있습니다.

신고서 서식

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신고사무 처리규정에 의한 신고서식을 게시하오니 신고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  • 담당부서 및 연락처 : 청탁방지담당관 ☎ 02-3145-5490

담당부서 :

전화번호 : 3145-5492