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금융감독원 옴부즈만 이용안내

  • 옴부즈만 제도 소개
    • 금융감독원 옴부즈만제도는 금융회사 및 그 임·직원, 소비자 등이 감독·검사 등 금융감독원의 업무와 관련하여 권리·이익의 침해, 불편·부담 등 고충민원을 제3자인 옴부즈만으로 하여금 독립적, 중립적으로 조사·처리하여 해결토록 하거나 제도개선 의견 등을 수렴하여 금융감독원에 개선토록 건의하는 제도입니다.
  • 옴부즈만 소개
    • 금융감독원은 각 금융권역에서 오랜 현장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민간전문가 5人을 옴부즈만으로 위촉하였으며, 이들은 2020년 6월까지 2년 임기로 활동할 예정입니다.
    • 구성
      • 박도규 (前 SC은행 부행장)
      • 박재순 (前 예금보험공사 부장)
      • 김헌수 (現 순천향대 교수)
      • 박태형 (現 한국투자공사 상무이사)
      • 이은영 (現 소비자권리찾기시민연대 대표)
  • 이용 방법
    • 옴부즈만은 홈페이지 「옴부즈만신청」코너 또는 우편 등을 통해 고충민원의 신청을 받거나 제도개선 의견을 접수합니다.
      • 우편 : (07321)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대로 38, 금융감독원 옴부즈만실(하나금융투자빌딩 11층)
      • 팩스 : (02) 3145-8559
      • 전화번호 : (02) 3145-8557

담당부서 : 법무실 중소서민팀

전화번호 : 3145-8557