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금융부조리신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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금융감독원은 금융관련 부조리(비리)를 근절하여 깨끗하고 엄정한 금융질서를 확립하고자 "금융부조리 신고센터"를 설치·운영하고 있습니다.

유의사항 안내 : "금융부조리 신고센터"는 금융감독원 및 금융기관 임직원의 금융부조리(비리) 행위에 대해서만 신고를 받습니다. 대출·보험·금융투자 등 금융기관의 업무와 관련된 질의, 요청, 이의신청 등 금융감독원의 답변을 요하는 금융민원 및 금융감독원의 민원처리 결과 또는 절차에 대한 이의제기 등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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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신고대상]
- 금융감독원 임직원
- 은행·증권·저축은행·상호금융(농·수·축협 및 신협 등) 등 금융기관 임직원
- 기타 금융감독원 및 권력기관 등을 빙자하여 고객에게 금품을 요구하거나 대출 알선 행위를 하는 자

[신고대상 행위 유형]
- 금품·상품·선물 등의 요구 및 수수행위
- 향응 등의 요구 및 수수행위
- 금융회사 임직원의 채용비리 행위(서류심사·면접결과, 채용 관련 청탁·부당지시, 채용 전형의 불공정한 운영 등)
- 대출 및 인사 등의 청탁행위
- 대출 관련 꺾기나 수수료 요구 행위
- 금융감독원 임직원의 갑질행위
- 금융감독원 임직원의 직무유기나 근무기강해이 등

[연락처]
- 우편주소 :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대로 38 금융감독원 감찰실 (우편번호 150-743)
- 전화 : 02) 3145-5507, Fax : 02)3145-5505
- 이메일 : iao@fss.or.kr

여기에 신고되는 내용은 금융감독원 감찰실에서만 조회·열람할 수 있으므로 신고인의 신분에 대해서 비밀이 보장되며, 소정의 절차에 따라 처리됩니다. 신고하실 때에는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하여 필요하오니 성명, 주소, 전화번호, 이메일 주소를 정확히 입력하여 주시기 바라며, 제보내용을 뒷받침할 수 있는 구체적인 증거도 함께 제공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. 익명, 허위연락처인 경우에는 내용에 상관없이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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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개인정보의 수집·이용 등 처리 목적]
『금융위원회의 설치에 관한 법률』 등에 근거한 금융부조리 신고사항 처리를 위해 귀하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 등 처리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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담당부서 : 감찰실 윤리지킴팀

전화번호 : 02-3145-5507