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옴부즈만 주요 활동실적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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옴부즈만 주요 활동실적 상세내용
제목 자율조정 민원의 민원 건수 불산입 권고
작성자 강경민 등록일 2017-10-28 조회수 3780
담당부서 법무실 담당팀 법무4팀 문의 02-3145-5937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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◦ 권고사항
 
금융소비자보호실태평가시 자율조정으로 종결된 민원을 민원 건수 평가에서 제외할 것

◦ 권고취지
 

옴부즈만은 금융감독원이 ‘16.9월부터 민원 신속해결을 위해 자율조정 활성화 제도를 시행하였으나 자율조정(합의, 취하 등) 제고 유인이 부족하다고 판단하고, 자율조정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금융소비자보호실태평가시 자율조정으로 종결된 민원을 민원 건수 평가에서 제외하도록 권고하였습니다.
 
◦ 제도개선 결과
 
금융감독원은 ‘17년부터 금융소비자보호실태평가 항목 중 “민원 건수 평가”에서 자율조정 종결 민원을 민원 건수 평가시 제외하였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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담당부서 : 감독총괄국 금융혁신총괄팀

전화번호 : 3145-8012